[디자인 강의 시작] 누구나 디자인할 수 있다.
본문 바로가기
오즈 디자인 강의실

[디자인 강의 시작] 누구나 디자인할 수 있다.

by 디자이너 오즈 2022. 8. 25.
반응형

디자인 업무를 해야하는 분들, 예비 디자이너, 개인브랜딩을 위해 디자인이 필요한 분들께서 읽어보시면 좋겠습니다.

 

저는 한 때 디자이너가 되고 싶어서 미쳤던 적이 있습니다.😵

어떻게 해야 디자이너가 되는지, 디자인 툴을 잘 다룰 수 있을지 깊게 고민했었죠.

아래 소개글을 읽으신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,

비전공자에서 현재 디자이너로 살아있기까지는 그냥 해보는 것밖에 답이 없었습니다.

 

 

[오즈 소개글] 비전공자에서 디자이너가 되기까지

안녕하세요 디자이너 오즈입니다.😎 저는 컨텐츠 디자이너로 활동하면서 SNS썸네일, 카드뉴스, 블로그디자인 등을 작업하고 있는데요. 말그대로 컨텐츠에 필요한 모든 디자인을 하는 것이기에

righthee.com

 

정말 간단한 답이지만 '그냥 하는 것'이 생각보다 쉽지 않더라구요.🤣

이게 정석인 방법인가? 과연 고객이 모일까?

이런 고민만 하다보면 아무 의미없이 시간이 가고 발전도 없구요.

 

그러다 제가 할 수 있는 것부터 시작하게 됐어요.

PPT, 미리캔버스, 포토샵, Figma 등 순차적으로 섭렵해 나갔죠.

하다보니 손색없는 결과물이 완성되고 의미있는 고민들을 하기 시작했습니다.

정석이란 건 없어요.

자신이 할 수 있는 방법으로 최상의 결과물을 내는 것이 답입니다.

 

PPT를 이용해 만든 썸네일들

 

PPT는 프레젠테이션이나 기획서만들 때만 이용하는거 아니야?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.

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이 한 번쯤 이용해본 툴이 바로 PPT일겁니다.

거창한 디자인 툴이 아니라도 PPT로도 디자인할 수 있다는 걸 보여주고 싶어서 만들기시작했어요.

 

매일 만들다보니 PPT로 디자인하는 방법을 많은 분들에게 알려주고 싶다는 생각도 들고,

제가 만든 PPT템플릿을 함께 공유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.

 

디자인하며 살아갈 수 있을까 고민하던 시간은 끝이나고,

지금은 어떻게 더 잘할 수 있을까? 내가 디자인으로 도와줄 수 있는 일은 없을까?를 고민해보는 시점이 된거죠.

 

 

앞으로 블로그에 PPT로 디자인하는 방법들부터, 템플릿, 블로그디자인, 디자인 팁까지 모두 올려보려고해요.

제 글을 보시면 디자인 A 부터 Z까지 누구나 할 수 있도록 작성해보겠습니다.

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.😍

반응형

댓글